2024-04-24 21:31 (수)
“공감ㆍ소통 있는 학교문화 조성”
“공감ㆍ소통 있는 학교문화 조성”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4.2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워크숍 일반고 학교장 참석
▲ 경남교육청은 24일 마산대학교 청강기념관에서 일반고 학교장 160명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4일 일반고 학교장 160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력 제고 및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워크숍’을 마산대학교 청강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아이좋아 일반고 동행 프로젝트ㆍ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을 통해 공감과 소통이 있는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배움과 성장이 있는 배움중심수업 활성화, 성장 스토리가 있는 학생중심교육과정을 운영해 행복한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가 단위학교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은 2017학년도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 및 단위학교 진학지도 지원 사업 안내, 학교문화 개선을 통한 변화된 일반고 사례 강의, 입학사정관들과 함께 단위학교 교육력 제고를 통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방안을 알아보는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권 교육국장은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고심하고 있는 일반고 학교장에게 학교 역량 강화를 위한 계기 마련과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알찬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이 학교 현장에 안착, 공교육 신뢰도가 공고히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