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14 (금)
사천시, “싱싱한 수산물 맛보세요”
사천시, “싱싱한 수산물 맛보세요”
  • 박명권 기자
  • 승인 2017.03.27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23일 축제 삼천포항 등대 일원
 사천시는 ‘2017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다음 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삼천포항 등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정해 수산물과 쪽빛바다가 어우러진 삼천포항’이라는 슬로건아래, 사천 앞바다에서 잡히는 청정 수산물과 지역에서 가공ㆍ생산되는 수산특산품을 싱싱하고 저렴하게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삼천포항 인근 전통시장과 연계해 생선회 무료시식회, 수산시장 할인쿠폰 발행 등 축제를 찾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각종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맨손 붕장어잡기, 어린이 주꾸미 낚시, 바다낚시, 황금열쇠를 잡아라, 요트승선과 함께 야간 돌게 낚시, 수산물 다트, 느린우체통 등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수산물을 주제로 한 수산물 전국 창작요리 경연대회, 삼천포항 향토요리 경연대회도 개최해 축제의 볼거리를 한층 더 확대시킬 계획이다.

 야간에는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지역 예술인의 다양한 공연행사로 관광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아름다운 삼천포항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는 축제 3일 동안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수산물의 우수한 맛과 품질이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시민과 관광객들이 남해안의 아름다운 봄 축제를 찾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는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용궁수산시장 2층 주차장을 낮 12시부터 무료 개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