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04 (금)
文 아들 채용 의혹 확산
文 아들 채용 의혹 확산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7.03.2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ㆍ이재명 이어 국민의당까지 가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아들의 공기업 취업 특혜 의혹이 갈수록 확산되는 양상이다.

 같은 당 유력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와 이재명 성남시장에 이어 국민의당까지 가세하면서 쉽사리 꺼지지 않고 있다.

 안 지사는 22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의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자유한국당이 문 전 대표 아들의 취업 특혜 의혹 제기와 관련, “어떤 의문이라고 할지라도, 답해야 할 의무가 있다”면서 “저 또한 (저에게 제기된 의문들에) 성실하게 답을 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문 전 대표를 압박했다.

 안 지사는 “검증 과정에서 국민들과 언론 등 곳곳에서 제기되는 의문에 대해 다 네거티브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저에게도 자질, 도덕성, 리더십 등에 대해 많은 문제 제기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한 라디오에 출연, “객관적으로 드러난 팩트들을 보면 아주 완벽하게 깔끔하다고 할 수는 없다”며 “예를 들어 공고방법이나, 접수 후에 서류미비 상태로 접수한 것, 증명서가 그 이후에 발급됐다고 하고, 두 명을 뽑는데 두 명만 응했다는 게 정상은 아니다”고 가세했다.

 국민의당 장정숙 원내대변인은 “공정선거에 앞장서야 할 선관위가 문재인 후보의 ‘사이버대응팀’ 노릇을 하면서 ‘특혜채용 의혹 지우기’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공명선거의 선두에 서야할 조직이 특정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편향된 결정을 하고 있다는 것이 심히 우려스럽다”며 선관위의 명확한 해명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