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18 (금)
아이들 창의세계 붓끝서 활짝 열죠
아이들 창의세계 붓끝서 활짝 열죠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7.03.2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 어린이 미술대회 24일부터 접수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다음 달 22일 전국 초등학생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제12회 어린이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된 어린이미술대회 풍경.
 어린이들이 예술적 기량을 마음껏 뽐낼 기회가 생겼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다음 달 22일 토요일에 전국 초등학생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어린이미술대회는 지역 미술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창의적이고 재능 있는 미술 인재를 발굴하고자 지난 2006년 개관 이래 매년 시행되고 있다.

 지난 2006년 첫해 50여 명이 참가해 멋진 솜씨를 견주었던 어린이미술대회가 점차 참여 인원이 확대돼 매년 1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미술대회 참가신청을 하고 있다. 올해 참가신청은 오는 24일 금요일부터 다음 달 3일 월요일까지 1천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미술관 누리집(www.clayarch.org) 게시판의 참가신청 양식에 따라 신청하거나 참가신청서를 누리집에서 내려받은 후 전자우편(sarapo172@hanmail.net)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대회는 다음 달 22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고, 주제는 대회 당일 개회식과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대회 중 우천을 대비해 우산이나 우비를 지참하고 화판, 돗자리 및 그림 도구 등을 준비해 오면 된다. 도화지는 미술관 측에서 제공한다. 대회장의 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대회장에는 보호자를 제외한 참가자만 입장할 수 있고, 어린이들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동안 보호자 및 동반자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해시장상과 김해교육장상을 비롯한 수상작의 발표는 오는 5월 4일 미술관 누리집으로 공지하고 수상자들에게는 상장을 수여한다. 또 입상작 전시는 지난해와 같이 사이버 갤러리(http://kidsgallery.clayarch.org/wp/)를 마련해 미술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입상작들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재능 있는 어린이 작가를 발굴하는 취지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참여해 좋은 결실을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본 행사에 관한 문의는 전화(340-70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