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04 (토)
아이들 고민 밤에도 “들어줘요”
아이들 고민 밤에도 “들어줘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7.03.20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교육청 야간상담 “학생 위험요인 예방”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Wee센터 야간상담운영을 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학생ㆍ학부모ㆍ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교폭력 예방, 아동학대, 방임 등 가정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행복한 학교 및 가정생활유도의 목적으로 Wee센터와 Wee클래스 등 단위학교 상담활성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신학기 상담 주간 운영도 추진한다.

 상담주간운영과 관련해 고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한부모가정, 맞벌이 가정 학부모와 방과 후 활동으로 시간이 여의치 않은 학생 등을 대상으로 야간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야간상담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운영하며 상담신청은 전화 및 내방신청으로 가능하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상담지원을 해왔던 학생과 학부에게 전화 상담으로 학생의 학교생활과 가정생활 추수지도 및 상담을 시행하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방문을 통한 학부모 및 학생대상의 Wee센터 홍보활동과 학생의 심리검사 지원, 신학기 학급 내 구성원의 친밀감 도모를 위한 프로그램, 신입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현장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유승규 교육장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높이고 학교와 가정에서의 행복한 생활을 위한 학생보호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가겠다”며 “학생 위험요인의 사전예방과 대처를 통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