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34 (금)
청와대 문서파쇄기 구입 의혹 밝혀야
청와대 문서파쇄기 구입 의혹 밝혀야
  • 경남매일
  • 승인 2017.03.16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가 최근 대량 구입했다는 문서파쇄기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청와대 관저에서 삼성동 사가로 복귀한 지 사흘째인 지난 15일 한 방송사는 청와대가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이 불거진 이후 문서 파쇄기 26대를 대량으로 구입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 소식은 누리꾼들을 또 이쪽과 저쪽으로 나누는 빌미를 제공했다. 박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표를 던졌던 이들은 인멸할 증거문서가 얼마나 많았으면 문서파쇄기를 20대가 넘게 구입을 했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고 박 전 대통령을 옹호하는 쪽은 사무기기 구입에 왜 민감한 반응을 보이느냐며 의아해한다.

 청와대는 문서파쇄기 대량 구입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수사 단서 파기목적으로 새로 구입한 게 아니라 노후된 파쇄기를 교체한 것”이라며 “파쇄기는 교체주기 및 사용연한이 11년이고 이번에 교체된 것들은 노무현 정부 때 구입한 것으로 너무 오래돼 소음도 나고 도저히 사용이 불가능해 교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 이명박 정부가 파쇄기를 구매한 내역까지 밝히며 불거진 의혹에 선을 그었다.

 대한민국은 헌정 사상 첫 현직 대통령의 탄핵소추 인용이라는 메가톤급 폭탄을 터트린 전 박근혜 정권은 민간인 국정농단 사태를 국민들에게 공개하면서 상식에 어긋나는 행동을 너무도 많이 했다. 검찰은 물론 특검의 수사도 받겠다고 공언했지만 실행에 옮기지 않았고 특검의 압수수색도 거부했다.

 국민들이 문서파쇄기 구입에 의심의 눈길을 주는 건 이 때문이다. 일반사무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문서파쇄기 구입을 두고 증거인멸 등의 행위를 거론하는 건 지나친 추론일 수도 있다. 하지만 온갖 이유를 대며 특검의 압수수색을 요리조리 피한 박 전 정권이 민간인 국정농단 사태가 드러난 시기부터 문서파쇄기를 대량 구입한 사실은 당연히 의심이 가는 대목이다. 박 전 정부에게 필요한 건 논란에 대한 변명보다 지금까지 저지른 행동에 대한 반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