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24 (수)
학생중심 교육본질 강화해야
학생중심 교육본질 강화해야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3.06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업무담당자 연수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6일에서 오는 8일까지 사흘간 일반고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주관으로 고3 담임교사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3개 권역(중부권ㆍ서부권ㆍ동부권)으로 나눠 6일 경남교육연수원 홍익관, 7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오는 8일 인제대학교 장영실관에서 오후 5시 40분부터 8시 30분까지 일반고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수업 결손 방지를 위해 야간에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김종승 강사(경남대입정보센터 장학사)와 김철만 강사(대교협 대표강사, 마산용마고 교사)가 ‘2018학년도 대입을 대비한 고3 담임교사 진학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2018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시기별 진학지도 안내 및 학생 맞춤형 진학 상담 지도 방법에 대해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한다.

 또, 연수를 통해 2017학년도 진학 사례 분석과 도교육청에서 고3 담임교사들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한 고3 담임 진학지도 매뉴얼을 기초로 월별 진학지도 주요 업무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한다.

 이어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위해 학생들의 교과성적, 비교과 활동 등 정량, 정성적 학생활동을 체계적으로 분석ㆍ관리해 학생의 학업역량 강화 및 학생부 서류평가 대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작한 ‘학업역량 JUMPing-UP 프로그램’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연수에 참석한 전 고3 담임교사들에게 진학지도 도움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제작한 ‘2018학년도 대입 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고3 담당교사 연수 자료집’과 도교육청에서 자체 제작한 ‘고3담임 진학지도 매뉴얼’을 배부한다.

 김선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진학지도를 위해 학생들과 늘 함께 고민하는 고3 담임교사들에게 2018학년도 대입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주는 의미 있는 연수가 되기를 바란다”며 “도교육청과 단위학교가 함께 대입을 준비하는 분위기 정착을 통해 학생, 학부모가 체감하는 최상의 진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