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4 (목)
함안군, 사료 구매자금 융자 지원
함안군, 사료 구매자금 융자 지원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7.02.2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리 1.8%ㆍ2년 일시상환 오는 24일까지 신청 접수
 함안군은 축산물의 가격하락과 사료가격 상승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료구매자금을 융자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 ‘농가 사료직거래 활성화 자금지원’은 군이 29억 원의 사업비(융자)를 확보해 연리 1.8%, 2년 일시상환 조건으로 축산농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축산업등록을 한 축산농가와 법인이며 농협임직원, 공무원, 교사, 공기업 등 정부(지방)투자 및 출연기관재직자, 사료를 직접 구매하지 않는 가축계열화 농가는 제외된다.

 지원축종은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 기타가축(사슴, 말, 산양, 토끼 등)으로 축종별 농가당 지원한도는 한육우ㆍ낙농ㆍ양돈ㆍ양계ㆍ오리는 6억 원, 기타가축은 9천만 원이다.

 신청농가 중 영세농, 구제역ㆍ조류인플루엔자 피해농가, 기업농 미만, 기업농 순으로 군에서 우선 선정하고 선정 추천서를 대출처인 함안축협에 제출하면 축종 등에 관계없이 전체 융자재원 내에서 선착순 대출받을 수 있다.

 자금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신용조사서, 사료구매 계약서 또는 사료구매 영수증 등을 갖춰 해당 읍ㆍ면사무소 산업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선정 통보 후 3개월이 경과하면 선정이 취소되므로 3개월 내 대출할 농가만 신청해야 한다. 문의 580-44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