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2 (금)
남해군, 생활 속 규제 발굴 박차
남해군, 생활 속 규제 발굴 박차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7.02.2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3개 분야
 남해군이 규제개혁 체감도 향상을 위해 군민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하고 지나친 행정규제 등 생활 속 규제 발굴에 나섰다.

 군은 우선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생활불편, 생애주기, 소상공인, 소기업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군민 생활 불편 규제를 중점 발굴한다고 20일 밝혔다.

 규제개선 유형을 살펴보면 △생활불편분야는 교통ㆍ자동차, 주정차 단속, 상ㆍ하수도, 의료ㆍ복지, 소음, 생활민원, 생활체육 △생애주기 분야는 출생, 육아, 학교생활, 청년취업, 생활 및 여가, 노인생활 △소상공인ㆍ소기업 분야는 창업 활성화, 공중위생 기준 완화, 기업규제 완화 등이다.

 군이 발굴한 과제는 경남도를 거쳐 행정자치부에 제출되며 소관 부처별 심사를 거쳐 수용여부가 결정된다.

 군은 직원들이 평소 업무를 하면서 군민에게 규제의 장벽이 돼 불필요하거나 지나치게 불편을 초래했던 사항을 과제로 제출해 상급기관과 함께 군민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실질적인 규제개선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 홈페이지 규제개혁신고센터를 통해 군민들의 제안도 상시 기다리고 있고 행정규제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다양한 의견이 있으면 군청 규제개혁팀(860-3243)으로 연락해주기 바란다”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위해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자세를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