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52 (수)
새누리 개명 자유한국당
새누리 개명 자유한국당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7.02.1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과 당 의원들이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새누리당 전국위원회에서 새 당명이 자유한국당으로 확정된 뒤 단상에서 허리 숙여 인사하고 있다.
 새누리당이 13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대선을 대비한 보수층 결집을 위해 당명을 ‘자유한국당’으로 개칭하고, 대대적인 행사와 당 정비에 돌입했다. 새누리당이라는 당명은 5년여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앞서 지난 8일 연찬회를 열고 현역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당 지도부는 3가지 당명 후보 중 ‘자유한국당’을 선정한뒤 이날 전국위에서 확정했다.

 지난 4ㆍ13 총선 참패에 이어 분당사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등으로 온갖 악재에 시달렸던 새누리당은 당명을 바꾸고 색상, 로고 등을 변경하는 등 쇄신작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당명은 ‘자유한국당’, 색상은 기존의 붉은색을 유지하고 로고는 ‘횃불’ 형상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당헌은 당 대표와 선출직 최고위원을 대상으로 당원소환제를 도입, 비리 전력자와 파렴치범 등에 대해 국회의원과 지방선거 후보 공천배제 등 공천 부적격 기준을 마련했다.

 새로운 당명을 홍보하고 당이 그간 추진해 온 쇄신의 노력과 결과를 알리는 대국민 여론전 성격이 짙다.

 한편, 새누리당은 14일부터 버스를 타고 국민으로부터 쓴소리를 듣는 ‘반성 전국투어’를 갖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