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5 (목)
신양초, 비즈쿨 체험동아리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신양초, 비즈쿨 체험동아리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02.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양초등학교(교장 정복자)는 ‘어울림으로 더하고 나눔으로 행복한 신양 나눔 장터’ 행사를 통하여 12개 동아리 학생들과 학부모동아리가 제작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을 양산시 주민 생활지원과와 연계하여 양산시의 어려운 세대를 도와주는 기부행사를 가졌다.

본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중소 기업청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비즈쿨 사업에 선정이 되면서 5~6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12개의 학생 창업 동아리를 운영하고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에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핵심인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여러 종류의 창업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진로동기와 비전을 형성하게 하고 건전한 직업 가치관 및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기회를 갖고자 지난해 12월22일 본교 1~6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신양 비즈쿨 나눔 장터를 운영하였다.

이 행사로 마련한 나눔 장터 수익금 일부는 교내 환우를 지원하고, 나머지 금액인 1,801,850원으로 양산시의 기초 생활수급 대상자 및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여 나눔으로 행복한 시간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

본교는 앞으로도 전교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물건을 판매하고 구매함으로써 본교 교육 공동체의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물건을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 일부를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연계한 진로 체험 벨트 조성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