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9 (금)
동원중, 2016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 선정
동원중, 2016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 선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01.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중학교(교장 배문숙)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가 공동 주관하는 2016년 제8회 방과후학교 대상 공모에서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 학교로 선정되었다. (중앙일보 1월 18일 기사 참조)

전국 100대 방과후 우수학교는 교육부가 방과후학교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함께 공유하고, 지역 사회 기관의 관심과 참여를 촉진함으로써 방과후학교의 양적 성장과 질적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는 사업이다.

동원중 ‘쓰담쓰담 방과후 학교’는 작년 한 해 동안 교육부 지정 두드림 학교 프로그램과 EBS사회 통합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학습 플래너 작성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에 힘써왔다.

또한 2016년 한 해 동안 교사들의 재능을 활용한 캘리그라피, 웹툰, 댄스, 종이 공작 등의 소질개발 프로그램과 외부 전문 강사 선생님들의 수업으로 진행되는 기타, 우쿠렐레, 중국어, 일본어, 한국사 반 등의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역량, 끼와 재능을 키워주었다.

뿐만 아니라, 주말을 이용한 토요 배드민턴반, 색소폰 동아리 더샵, 수학․과학 영재학급 등 연중 쉬지 않는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며, 교사와 학생이 소통하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다.

동원중 배문숙 교장 선생님은“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더 노력하여 동원중 방과후 학교를 어려운 가정 형편의 아이들을 보듬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심어주는 사랑의 교실로, 학생의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하여 진로를 개척하도록 돕는 성장의 교실로, 선생님과 학부모 강사, 학생들이 어울려 추억을 나누는 소통의 교실로 키워나가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