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50 (목)
남해 마늘연구소 ‘항노화 3종’ 개발
남해 마늘연구소 ‘항노화 3종’ 개발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7.01.17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삼ㆍ시금치ㆍ편백 사용 신제품 설명회 개최
▲ 남해 마늘연구소는 지역 특화작물인 해삼ㆍ시금치ㆍ편백을 재료로 연구ㆍ개발한 항노화 신제품 3종을 개발했다.
 남해 마늘연구소는 지역 특화작물인 해삼ㆍ시금치ㆍ편백을 재료로 연구ㆍ개발한 항노화 신제품 3종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새 개발품은 ‘뷰티인 오션’, ‘시금치 크리스피롤’, ‘네이치드 가글’.

 뷰티인 오션은 해삼 추출물을 재료로 개발한 해양항노화 제품으로 기능성 화장품이다.

 세포실험을 통해 피부 미백, 주름개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시금치 크리스피롤은 남해산 노지 시금치를 동결건조한 뒤 분말로 만들고 21가지 국내산 곡물 분말과 함께 구운 유아 과자다.

 바삭한 맛이 일품이다.

 시금치에서 추출한 옥타코사놀이 지구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치드 가글은 남해산 편백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오일을 함유한 가글 제품이다.

 입안 미생물 항균 효과가 탁월했다.

 마늘연구소 박정달 소장은 “신제품들은 남해군에서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거나 육성 가능성을 평가하려고 기초 연구를 수행한 성과를 활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남해 마늘연구소는 이날 연구소에서 신제품 개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설명회에서 연구소측은 개발제품 외에 동물실험을 통해 시금치로부터 추출한 옥타코사놀이 지구력 증진에 미치는 활성에 대한 연구 성과와 함께 부가효과로 다이어트 활성이 함께 확인됐다고 밝혔다.

 남해 마늘연구소는 ‘2016년도 연구개발’을 통해 총 5종의 제품을 개발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선보이지 못한 제품들은 관련 특허 등이 마무리 되는 대로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