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16 (금)
피아노 입문자 위한 가이드북
피아노 입문자 위한 가이드북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7.01.1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미 경남대 교수 ‘피아니스트의 비밀노트’ 출간
 경남대학교 음악교육과 이경미 교수가 최근 자신의 저서 ‘피아니스트의 비밀노트’를 출간했다.

 ‘피아니스트의 비밀노트’는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러시아, 일본, 미국 등 세계무대를 누빈 피아니스트 이경미 교수의 두 번째 책이자 피아노 입문자를 위한 실질적 교습법이 담겨있는 가이드북이다.

 이 책에는 이경미 교수가 피아니스트의 길을 걸은 지 50년이라는 세월이 흐르는 동안 고난의 시간을 견디며 터득한 피아노 교습법과 매 순간 힘이 되어 준 명연주자, 명지휘자의 보석 같은 명언이 함께 담겨 있다.

 피아노와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펴낸 이 저서에는 ‘피아노라는 친구’, ‘모차르트를 만든 엄마의 작은 별’, ‘좋은 선생님 찾기’, ‘피아노와 친해지기’, ‘나만의 소리 만들기’, ‘피아니스트의 작은 손’, ‘작곡가의 내면으로’, ‘국제 콩쿠르의 우승과 책임’ 등 모두 16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이경미 교수는 이 저서를 통해 3~4살 때부터 피아노 공부를 시작한 계기, 작은 손을 극복하고 피아니스트가 될 수 있었던 사연, 세계적인 지휘자 오자와 세이지 선생님을 만나 큰 가르침을 받게 된 과정, 미국으로의 유학생활 등 자신의 인생 역정을 섬세한 표현으로 들려주고 있다.

 이경미 교수는 “연주가는 무대에 오르기 위해서 매일매일 연습을 해야 한다. 치열하고 냉혹한 예술가의 길을 걷는 사람들이 무척 힘들고 불행할 거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예술가이기에 행복한 경우도 아주 많다”며 예술가 입문자들에게 힘이 돼 주는 격려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