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1 (목)
색지에 담긴 무한 상상 세계
색지에 담긴 무한 상상 세계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7.01.12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진두 종이일러스트 작가 밀양시립박물관 초대전
▲ 밀양시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밀양시립박물관 특별 기획 전시실에서 새해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관람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진두 작가 초청 ‘종이일러스트 작품 초대전’을 개최한다.
 밀양시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밀양시립박물관 특별 기획 전시실에서 새해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관람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진두 작가 초청 ‘종이일러스트 작품 초대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종이일러스트’는 종잇조각을 이미지에 맞게 입체적으로 붙여 만드는 작업이다. 많은 형식의 그림 장르와는 달리 종이의 질감과 입체감, 그리고 색지의 어우러짐에서 오는 느낌이 신선하고 생동감을 준다.

 공진두 작가의 이번 종이일러스트 작품은 모두 이야기가 담겨있어 각 작품이 한 편의 동화로 이어진다. 특히, 어른과 아이가 함께 읽고 감상하기에 좋다.

 공진두 작가는 “현재 국내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종이일러스트를 전시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보급돼 다양한 응용과 교류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무의 시’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공진두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종이일러스트 작품뿐만 아니라 목공예 작품도 함께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맛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