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9 (목)
경남 명소 아시나요
경남 명소 아시나요
  • 박재근ㆍ김용구
  • 승인 2017.01.09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인사ㆍ진주성ㆍ우포늪 독일마을ㆍ동피랑ㆍ해금강 바람의언덕ㆍ소매물도
한국관광100선 도내 8곳 포함

 경남도는 합천 해인사, 진주성, 창녕 우포늪, 통영 동피랑마을, 거제 바람의언덕, 남해 독일마을, 통영 소매물도, 거제 해금강 등 8곳이 한국을 대표하는 100대 관광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경남에서 3회 연속 선정된 곳은 진주성, 합천 해인사, 창녕 우포늪, 통영 소매물도, 거제 해금강 등 5곳이다.

 경남의 대표관광지 합천 해인사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돼 팔만대장경이 봉안돼 있는 곳이다.

 진주성은 김시민 장군의 승전지로 임란 3대첩(壬亂三大捷) 중의 한 곳이며, 창녕 우포늪은 1억 5천만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 늪이다.

 통영 동피랑마을의 피랑은 벼랑이라는 통영 사투리이다.

 거제 바람의언덕은 거제 도장포 유람선 선착장의 북쪽에 위치하며 중턱부터 잔디로 이뤄진 민둥산이다. 언덕 상단까지는 나무 계단이 잘 조성돼 있고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과 수산마을 등 다도해의 풍경을 조망하기 좋은 거제의 관광 명소이다.

 남해 독일마을은 1960년대 이른바 ‘산업역군’이라는 이름으로 독일로 파견된 광부와 간호사 등 독일교포들이 귀국해 정착한 곳이다. 전통 독일식 주택을 신축해 이국적인 풍경과 독일 맥주축제 등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박정준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앞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관광환경 조성으로 경남관광 8선 등 관광지의 내실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