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56 (화)
진해용원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진해용원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01.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용원고등학교(교장 이상원)는 1월 5일(목) 오후 본교 강당에서‘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이 교차하는 신입생들에게 사전에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효과적인 대입준비 방법을 설명해줌으로써 신입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고등학교 생활을 시작하게 하여 보다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입 전문 강사의 대학 입시에 대한 구체적 안내, 각종 학교 규정에 대한 설명, 교육과정 및 학사일정안내, 교과별 학습방법, 내신관리와 수능대비, 학생부 관리, 3강3무5행을 통한 인성 및 안전지도, 독서 및 동아리활동 안내 등 다채롭게 이루어졌다.

참여한 신입생들은 교과수업은 물론이고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기대가 되고 대입진학 정보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고등학교 입학 전 공백 기간을 이용하여 학교생활을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기회가 되었기에 더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담당한 이영문 교무기획부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신입생들이 우리 학교에 자부심을 느끼고, 고등학생으로서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며, 진학과 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그리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