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5 (목)
NC, 한국시리즈 선발투수 4명 확정
NC, 한국시리즈 선발투수 4명 확정
  • 연합뉴스
  • 승인 2016.10.2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에선 어린 선수 등판
 김경문 NC 다이노스 감독이 한국시리즈에 내세울 선발투수 4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27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고양 다이노스(NC 2군 팀)의 홈구장인 야구국가대표 훈련장에서 취재진에게 "4선발은 다 구상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았다. 다만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원정경기에서 1승 1패를 한다면 홈에서 어린 선수가 편한 마음으로 던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C는 LG 트윈스와 벌인 플레이오프에서는 에릭 해커, 재크 스튜어트, 장현식 등 3명으로 선발 투수진을 꾸렸다.

 김 감독은 한국시리즈에서는 3선발이 아닌 4선발 체제를 가동하겠다면서 "두산에 맞는 투수를 찾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장현식을 비롯한 구창모, 배재환, 최금강 등이 선발 후보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금강을 제외하면 모두 어린 신인들이다.

 올해 최고의 팀을 가리는 한국시리즈는 NC가 창단 이후 처음으로 밟는 무대다.

 처음 경험하는 큰 경기인 만큼 선수들의 긴장도가 남다를 수 있다.

 김 감독은 "어느 정도 떨림을 갖고 경기하는 것은 좋다"며 오히려 긴장감을 잘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NC 선수들이 이미 플레이오프에서 LG와 치열한 접전을 펼친 것은 좋은 예방주사다.

 김 감독은 "한국시리즈도 중요하지만 플레이오프도 중요했다"며 "감독이 아무리 조언을 해줘도 선수 자신들이 느껴야 한다"고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날 휴식을 취한 NC 선수들은 이날 오후 1시 15분께부터 3시까지 한국시리즈에 대비한 훈련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