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9 (목)
촉석초, 2016 MAKE X SW 공모전 수상
촉석초, 2016 MAKE X SW 공모전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10.2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촉석초등학교(교장 허연수) 6학년 이성백 학생은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교육부·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한 ‘2016 글로벌 SW교육 포럼 행사’에 참가해 공모전 우수작으로 개막공연을 선보이는 영예를 안았다.

이상백 학생은 이번 2016 글로벌 SW교육 포럼 행사 중 일부인 MAKE X SW 공모전에서 전국 최종 10명의 작품에 선정된 것이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50만원의 상금과 포럼 첫날 공모전 우수작으로 개막공연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후에 과학동아 인터뷰 게재, 멘토링 등의 특전이 있다.

촉석초등학교는 진로교육 및 소프트웨교육의 일환으로 학년별, 반별 특색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봉사단에서 주관하는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함과 동시에 소프트웨어 동아리 ‘HOWHY’을 운영하는 등 미래 인재 교육인 소프트웨어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1학기 때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팀별 작품 만들기, 공모전에 공모하기 등의 기회를 가졌으며, 2학기에는 이를 밑거름으로 MAKE X SW 공모전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이번 공모전에도 총 6명의 학생 작품을 출품하였고, 그 중 이성백 학생의 ‘부모님의 음주운전 예방 인형’이란 작품이 본선을 거쳐 최종 10명에 선발된 것이다.

촉석초등학교는 이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창작로봇발표(학예술 대회), 동아리 진로탐색활동 경진대회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진로 교육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6학년 이성백 학생은 “소프트웨어라는 분야를 새롭게 알게 되어 너무 좋았고 친구들에게도 이런 소프트웨어에 대해 더 많이 알려주고 싶어요.” 라고 말하며 “2016년은 새로운 변화와 기회를 가져온 해로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