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38 (수)
꿈만큼 성공할 수 있다
꿈만큼 성공할 수 있다
  • 김재호
  • 승인 2016.10.1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재호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장 공학박사
 꼭 공부만 잘하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열쇠가 아니다. 자신의 능력과 소질을 잘 계발 신장시키는 것이 자신을 성공하는 사람이 되게 하는 것이다. 공부는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 소양이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이 학교 다닐 때 열심히 공부하라고 하는 것은 평생 교육의 기틀을 마련해 주기 위함이다. 교수는 학자로서 학문연구에 힘쓰고 의사, 판ㆍ검사 같은 분은 전문 시험에 합격해야 하므로 그 누구보다도 공부를 게을리 할 수 없다.

 그러나 세상을 살아가는 데 꼭 공부를 잘해야만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삼성그룹의 회장인 사업가 이건희, 야구의 류현진, 축구의 박지성, 스케이트의 김연아, 마라톤의 황영조, 골프의 박세리, 바둑의 이창호, 영화배우 안성기, 탤런트 최불암, 가수 조용필, 음악 정명훈, 체조 양학선, 컴퓨터 이찬진 등, 그 분야에서 성공한 이런 분들이 모두 공부만 많이 하고 잘해서 성공한 것은 아니다. 자신의 재능을 잘 계발해 끈기 있게 노력한 결과이다.

 꿈이 있는 사람에게는 소망이 있다. 그 소망을 이루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면 앞서 말한 성공한 분들처럼 여러분도 성공할 수 있다. 인생의 가치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인내하는데서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지금부터 자신을 움직여 보아라. 이 순간 작은 움직임의 시작이 하나 하나 쌓여 큰 일을 할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을 갖게 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당신의 꿈만큼 당신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라는 말을 명심해야 한다. 라이트 형제는 비행기를 꿈꿨고 그것을 실제로 만들었다. 왓트는 끓는 물주전자를 보다가 증기 기관을 꿈꿨고 그것을 만들었다. 재능을 살려 좋은 꿈을 마음껏 펼쳐 보여야 한다. 꿈은 여러분의 노력에 따라 놀랄만한 힘이 있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재능을 계발 신장해야 한다. 나는 별로 잘하는 것이 없다고 단념할 것이 아니라, 다시 생각해 보면 무엇이든 소질이나 재능이 있을 것이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기 개성에 알맞고 자기가 할 수 있는 쓸모있는 일이 있다. 자기 안에 감추어진 가능성을 개발해서 신장시켜 보려는 노력이 여러분 안에서 일어난다면 여러분의 삶은 더욱 값진 창조의 삶이 될 것이다.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 용기는 젊은이에게 주어진 크나큰 특권이다. 성취하는 감동은 실천하는 용기에서 비롯된다. 청소년은 누구나 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자기의 꿈을 성취하는 믿음직한 젊은이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