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17 (토)
함양,‘내고장 학교보내기’설명회
함양,‘내고장 학교보내기’설명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08.2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옥)은 19일 오후 관내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400여명을 대상으로 ‘내고장 학교보내기 설명회’를 함양중학교 체육관(용문관)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리고장 인재의 유출 방지 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함양지역 고등학교의 학생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는 함양제일고등학교, 안의고등학교, 함양고등학교 순으로 입학 담당교사가 학교의 특색 교육과정을 상세히 소개하여 참석자들의 고등학교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설명회에서 함양제일고등학교는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취업현황과 재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방과후 수업을 상세히 설명하여 특성화 고등학교 진학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안의고등학교는 작지만 강한 학교를 표방하여 학생들의 진로 진학을 돕기 위한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운영 및 기숙사 특별 수업과 특색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과정 등을 안내하였다. 함양고등학교는 기숙형공립고등학교 운영으로 학생 지도와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활동, 지역사회의 전폭적 지원과 우수한 대학진학 결과를 참석자들에게 안내했다.

‘내고장 학교보내기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날의 설명회가 관내 고등학교 진학 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 각 학교에서 설치한 진로 진학 부스에서는 개별 면담이 늦은 시간까지 계속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