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35 (목)
깨끗하고 밥맛 좋은‘보물섬 쌀’
깨끗하고 밥맛 좋은‘보물섬 쌀’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6.07.26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해농협 삼동지점 29일 쌀 소비촉진 행사
▲ 오는 29일 동남해농협 삼동지점 하나로마트에서 남해군의 ‘보물섬 쌀’ 홍보행사가 열린다.
 남해군의 ‘보물섬 쌀’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행사가 오는 29일 오전 11시 동남해농협 삼동지점 하나로마트에서 개최된다.

 남해군농어업회의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미질 좋은 보물섬 쌀의 지역 내 식당 공급으로 지역 쌀의 이미지 개선과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된다.

 농어업회의소와 쌀전업농, 농협미곡종합처리장, 한국외식업중앙회남해군지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당 48개소에 보물섬 쌀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남해군 쌀 통합브랜드인 보물섬 쌀은 최고의 미질을 자랑하는 대보(중생종, 단백질 5.5%), 새누리(중만생종, 단백질 6.1%)벼를 친환경적인 우렁이농법으로 재배했다.

 특히 밥맛을 좌우하는 단백질 함량 기준이 6.5% 이하로 낮아 밥이 더욱 부드럽고 찰기가 있으며 탄력성, 응집성, 조직감도 탁월하다.

 남해군 관계자는 “보물섬 쌀은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엄격한 품질 관리로 맛도 뛰어나다”며 “소비자가 믿고 다시 찾는 대한민국 대표 쌀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 보물섬 쌀은 가격이 10㎏기준 2만 2천원, 20㎏ 기준으로 4만 1천원이며 향후 1+1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밥맛 향상을 위해 백미에 향미, 찰벼 등을 혼합한 상품이 출시돼 시식회도 열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