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26 (화)
함양군, “산삼축제 와서 한 번 잡숴봐”
함양군, “산삼축제 와서 한 번 잡숴봐”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6.07.24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2일 함양군이 제13회 산삼축제에서 선보일 먹거리 장터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함양군은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군민요리교육관에서 오는 제13회 산삼축제에서 선보일 읍면 먹거리 장터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임창호 군수, 군의원, 도의원, 농업자원과장, 읍면 먹거리 장터 운영단체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읍면 먹거리 장터 행사장 준비상황과 음식 메뉴 가격 현황보고, 60종 판매 음식 전시 및 시식, 행사장 준비사항 기타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군은 지난 6월 메뉴개발교육 등을 통해 산양삼, 여주, 연잎, 복분자, 흑돼지 등 함양 농특산물을 이용한 60종의 메뉴를 개발한 바 있다.

 참석자들은 이날 선보인 22종의 음식을 시식ㆍ품평하며 관광객을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임창호 군수는 “그동안 먹거리장터를 운영할 읍면 여성단체 회원을 주축으로 관광객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메뉴를 개발하느라 참으로 수고 많았다”며 “이번 축제 먹거리 장터로 군민이 다 함께 참여하는 화합된 함양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리산청정 항노화 함양의 맛을 더 많은 관광객에게 알려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개최 기반을 굳건히 다지는 효과를 거둬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