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1 10:58 (일)
합천군, 합천황토한우 수출협약 체결
합천군, 합천황토한우 수출협약 체결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6.07.12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천군청 소회의실에서 ㈜태우그린푸드(대표이사 조규근), 합천축협(조합장 주영길)이 합천황토한우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합천군은 12일 합천군청 소회의실에서 ㈜태우그린푸드(대표이사 조규근), 합천축협(조합장 주영길)과 함께 ‘합천황토한우 해외 수출사업 분야의 교류와 협력 및 상호 이해증진을 위한 합천황토한우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을 통해 ㈜태우그린푸드는 합천황토한우 수출촉진을 위한 홍보 시에 ‘합천황토한우’의 로고와 심벌을 사용할 수 있다.

 합천축협은 수출물량 확보를 위해 농가를 대상으로 펼칠 홍보와 고급육 선별을 위한 지원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다.

 합천황토한우는 지난 5월 16일 첫 홍콩 수출을 시작으로 매월 20두분이 수출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48두분이 수출길에 올랐다.

 지난 5월 25일 홍콩 마카오의 구매담당자 및 육류전문가 등이 합천축협 경매시장을 방문해 합천황토한우 품질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하고 취재를 실시한 이후 본격적인 수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홍콩 수출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으로 수출될 수 있도록 합천황토한우의 우수성을 확보하기 위한 고급육 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