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39 (토)
진주기계공고, 한국지역난방공사 토목분야 공개채용 1명 합격’
진주기계공고, 한국지역난방공사 토목분야 공개채용 1명 합격’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06.3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윤임규)는 2016년 한국지역난방공사 토목분야 신입직원 공개채용에 건설과 3학년 김태한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진주기계공고는 2013년 서부경남 거점특성화고등학교로 체제개편을 실시하여 건설과를 신설·운영한 결과, 작년에 한국철도시설공단(1명)과 경상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1명)에 합격자를 배출한데 이어 연이은 성과를 거두었다.

평소 진주기계공고는 대기업, 공기업 입사시험에 대비하여 공개채용대비반 등 취업준비반을 꾸준하게 운영해 신입직원 선발 기준에 맞춰 교사와 학생이 늦은 시간까지 함께 노력해왔다.

윤임규 교장은‘인성’,‘체력’,‘실력’을 슬로건으로‘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사업’과 같은 맞춤형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직무 수행에 요구되는 학과별 이론교육과 산업 실무 직업교육의 강점을 접목시켜 학생들이 전문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금번 합격한 김태한 학생은“학교에서 운영하는 맞춤형 실습 교육과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능 기술을 익힐 수 있었으며, 특히 토목·건축 분야 측량, 건축구조 및 시공 등의 실습을 바탕으로 다양한 건설구조물의 설계, 시공 기술 및 GPS, 토털스테이션, CAD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것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