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05 (수)
지리산 자연생태 느껴요
지리산 자연생태 느껴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6.06.20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어린이 탐험대 운영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은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ㆍ식물을 탐사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어린이 생태탐험대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생태체험 프로그램에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자연을 느끼게 하자’는 모티브로 결성된 ‘자연과 사람들’ 소속의 습지ㆍ환경ㆍ동물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내실을 기한다.

 어린이 생태탐험대 양성프로그램은 지역 내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5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프로그램 첫날인 25일은 환경생태학을 전공한 최만영 자연과 사람들 책임연구원의 지도 아래 지리산과 섬진강에 서식하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이해하고 직접 탐사한 뒤 식품도감을 만들어 가져가도록 한다.

 다음 달 2일에는 습지생태학을 전공한 곽승국 자연과 사람들 대표를 초빙해 역시 지리산과 섬진강에 사는 텃새와 여름철새 이야기를 듣고 새들을 찾아본다. 같은 달 9일은 동물분류학 박사인 전대수 자연과 사람들 책임연구원과 함께 악양면 평사리 들판의 논과 물속에 서식하는 저서무척추동물에 대한 탐사활동을 벌인다. 참여 인원은 프로그램별로 30명씩 150명이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생태탐험대 프로그램 담당(880-23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