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17 (토)
미래 발전 원동력 바다에 있죠
미래 발전 원동력 바다에 있죠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6.05.31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해양낚시공원 개장 볼락 치어 방류ㆍ해안 정화
 하동군은 31일 오전 10시 30분 금남면 대치항 일원에서 제21회 바다의 날 및 해와 달 해양낚시공원 개장식을 가졌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하동군이 주관한 바다의 날 기념식에는 신종우 경남도 해양수산국장과 이병희 부군수, 김봉학 군의회 의장, 이갑재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전이언 수협조합장, 이경신 대치어촌계장, 해양수산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도민에게 바다의 중요성과 해양사상을 일깨우고 미래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바다에 있음을 알리고자 제정된 바다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기념행사에 이어 도어(道魚)인 볼락 치어 2만 마리를 방류하고 해안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그리고 대치항 인근에 조성된 하동군 해와 달 해양낚시공원 개장식도 동시에 진행됐다. 해와 달 해양낚시공원은 대치리 일원 2천196㎡의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1천48㎡ 규모의 철근콘크리트 구조물로 지어졌다.

 해와 달 해양낚시공원은 종합안내센터 내에 숙박시설 13실, 11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식당, 판매점, 카페 등이 들어섰으며, 해상에는 콘도형 낚시터 3대, 좌대형 낚시터 13대, 가두리 낚시터 8대, 갯벌체험장 등 각종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군 관계자는 “수탁자인 (사)한국수산업경영인하동군연합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어업인 소득향상에 기여하는 체류형 관광자원시설이자 인근 술상다기능어항, 국가어항 노량항, 노량대교 등과 연계한 복합관광자원 시설로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와 달 해양낚시공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hadongfishing.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