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08 (수)
재활용품 공유로 이웃과 소통
재활용품 공유로 이웃과 소통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6.05.27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愛 프리마켓
▲ 함안군은 지난 25일 ‘함안愛 프리마켓’을 열었다.
 함안군은 지난 25일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 야외광장에서 지역 내 생산품 판매와 재활용품 공유를 통한 자원순환과 주민소통ㆍ화합을 위한 ‘함안愛 프리마켓’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민ㆍ관 협력으로 재활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전환을 비롯해 단순한 벼룩시장이 아닌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주도적 운영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행사에서는 가족, 개인, 단체 등 30여 개 팀이 참가해 직접 기른 농산물, 핸드메이드 제품, 장애인 공동작업장 제품, 의류, 먹거리 등을 정성스레 펼쳐놓고 이웃들을 맞이했다.

 이날 오후 3시까지 진행된 프리마켓과 함께 나눔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기증된 물품을 판매하는 ‘비우Go 채우高 나눔행사’가 동시에 열려 프리마켓 수익금의 일부와 기증물품 판매수익금 전액을 이웃돕기에 사용하는 등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을 찾은 차정섭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이 쓰지 않는 물건은 필요한 사람에게 팔고 필요한 물건은 저렴하게 구입하는 한편 기부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장으로 더욱 거듭날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