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39 (수)
“친구와 활동하며 과학과 친해졌죠”
“친구와 활동하며 과학과 친해졌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6.05.13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여고 체험캠프
▲ 창원여고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일간 4개의 과학실과 수학실에서 1학년 학생 대상의 ‘과학ㆍ수학 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창원여자고등학교(교장 최재호)는 9~ 20일까지 2주일간 4개의 과학실과 수학실에서 1학년 학생 대상의 ‘과학ㆍ수학 체험캠프’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수학실에서는 12진법과 60진법을 이용한 수학시계와 오더리 삼각형 만들기 활동, 물리실에서는 힘의 합력과 분력을 이해할 수 있는 다빈치 다리와 트러스트 구조물 만들기가 진행된다.

 또한 화학실에서는 금속반응속도차를 이용한 금속 판화와 흑색 화약 만들기, 생물실에서는 다양한 동식물 세포의 관찰, 지구과학실에서는 광전효과 원리를 이용한 태양광 자동차 설계 및 제작 활동이 펼쳐진다.

 이번 ‘과학ㆍ수학 체험캠프’에 참여한 1학년 추민 학생은 “친구와 도와가면서 오더리 삼각형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협동의 중요성을 배웠고, 평소 과학을 아주 좋아하진 않았는데 실생활과 연관된 활동을 하게 되니 과학이 더욱 친근하게 느꼈다”고 말했다.

 최재호 교장은 “각 활동들은 2학년 선배들이 보조강사로 참여해 1학년 학생들에게 활동 원리와 방법을 설명하고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선후배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