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0 (금)
제23회 창원수박축제 대산면 일원서 개최
제23회 창원수박축제 대산면 일원서 개최
  • 경남매일
  • 승인 2016.04.2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8일 이틀간
창원의 대표 농산물 축제인 ‘제23회 창원수박축제’가 창원수박축제위원회(위원장 정의일) 주관으로 오는 5월 7일, 8일 이틀간 창원일반산업단지 지원시설 부지(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대산고교 맞은편) 일원에서 개최된다.

생산자인 수박재배 농업인과 소비자가 하나되고 즐거움이 배가되는 어울림의 한마당이 될 이번 축제는 낙동강변 천혜의 재배환경과 뛰어난 재배기술, 그리고 농업인의 땀과 정성으로 생산되는 전국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창원수박’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축제장을 찾는 소비자 및 관람객에게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즐거움과 힐링을 함께 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7일, 토)은 개막식 및 수박품평회,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흥미로운 전야제 행사로 그 시작을 알리고, 이튿날에는 풍년기원제, 공군의장대 시범공연, 수박올림픽, 시민노래자랑 결선, 각종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축제위원회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직판행사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한 수박뿐만 아니라 계절 생산 농산물을 시중보다 10~2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창원수박축제위원회 정의일 위원장은 “올해 창원수박축제가 품질 좋은 창원수박의 홍보와 소비자들의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어 땀과 정성이 가득한 수박을 재배하는 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창원수박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수박축제위원회 사무국(☎291-6821)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