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8 (목)
자녀를 둔 외국인들, 송도국제도시 거주 선호하는 이유
자녀를 둔 외국인들, 송도국제도시 거주 선호하는 이유
  • 온리인팀
  • 승인 2016.03.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에 유타대학교, 겐트대학교 캠퍼스뿐 아니라 과학예술영재학교도 있어 우리 아이 교육시키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해 계약했어요."

"송도에 와 보니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져 마치 해외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더라구요. 외국인들에게는 이질감이 없어서 좋을 것 같아요."

송도가 재외동포, 해외 시민권자 등 외국인들의 거주 선호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다. 글로벌 정주 여건을 갖춤과 동시에 생활 인프라, 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외국인 이주 사례가 갈수록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자녀를 둔 재외동포, 해외 시민권자들의 이주 러시가 가속화되고 있다. 자녀 교육만큼은 한국 정서에 맞게 시키고 싶은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영어 교육에 중점을 둔 부모들의 경우 송도국제도시를 최적화된 거주 지역으로 낙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송도국제도시 소재 E부동산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자녀 교육을 위해 고국으로 유턴하는 주부들이 많은데 특히 송도국제도시만의 이국적인 정취 및 풍부한 교육 환경에 반한 경우가 많다"며 "실제로 송도 학군은 강남, 목동과 견주어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전했다.

게다가 최근 송도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가 개교함으로써 재외동포 학부모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 이은 두 번째 사례로 송도 교육 인프라를 더욱 두텁게 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송도가 외국인 거주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외국인 주택단지까지 등장했다. 국내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IPARK)'가 주인공이다.

글로벌 캠퍼스 단지 바로 옆인 송도국제도시 7공구 M2-2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규모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전체 전용면적 가운데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7.3%에 달한다. 또한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가 운영 중이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도 곧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근에 페스티벌 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영화관, 아이스링크, 백화점, 호텔 등을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도 오픈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송도1교 개통으로 인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에 의한 서울, 수도권 진출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에는 채드윅 국제학교, 연세대학교, 인천대학교 등 국내 상위 8개 대학이 위치해 있다. 오는 2017년 상반기에는 글로벌 캠퍼스 내에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등과 더불어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가 들어설 예정이다.

시행사인 (주)송도아메리칸타운(SAT) 측은 1월 말부터 한국과 미국에서 중도금 대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중도금 대출은 이자 후불제 방식이 적용된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SAT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