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53 (목)
서울 인접 효과, 송도에 외국인 이주 사례 몰린다
서울 인접 효과, 송도에 외국인 이주 사례 몰린다
  • 최연우
  • 승인 2016.03.17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하철1호선 캠퍼스타운역을 기점으로 송도국제도시는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을 아우르는 사통팔달 교통망 덕분에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캠퍼스타운역 인근에는 제1경인고속국도, 제2경인고속국도, 제3경인고속국도, 수도권 제2외곽 순환고속국도(예정) 등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예정), 수인선 복선전철(예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지역은 향후 도로, 철도, 항공, 해운 등 다양한 교통시설이 완비된 지역으로 거듭날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최근 분양 공고를 낸 송도국제도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IPARK)'는 캠퍼스타운역 역세권에 자리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로 알려졌다.

송도국제도시 7공구 M2-2블록에 위치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7.3%에 달한다.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답게 아파트뿐 아니라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3.3㎡ 당 평균 1235만원이라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공한다. 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사로 선정되었다.

단지 출입구를 1개 추가 개소하여 주거, 비주거 동선 구분으로 거주자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한 것이 눈에 띈다. 아울러 오피스텔 배치를 캠퍼스타운역으로 이동하여 공동주택 거주자와 생활권을 따로 분리해두었다.

84㎡ A, 84㎡ B의 경우 스탠다드 모델로 2면 개방에 의한 채광 및 조망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거실과 주방을 넓게 사용하는 현대적인 디자인이 가미됐다. 광폭 수납장, ㄷ자형 주방, 대형 아일랜드 구성에 따른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부로는 다양한 테마의 녹지공간이 마련되어 청정 자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클럽, 요가/GX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한국과 미국에서 이자 후불제 방식의 중도금 대출 신청 접수도 받고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