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50 (금)
창업은 업종 선택에서부터 시작된다! 정답은 ‘PC방창업’
창업은 업종 선택에서부터 시작된다! 정답은 ‘PC방창업’
  • 온라인팀
  • 승인 2016.03.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은 어떤 업종을 선택할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을 지속하고 있다. 성공창업의 시작은 당연히 어떤 상권에 위치할지도 중요하지만 상권보다 업종에 대한 선택이 성공창업을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그 중 ‘PC방창업’은 현재 가장 창업의 열풍이 뜨거운 창업업종이다. 이전의 PC방의 이미지는 담배냄새와 쾌적하지 못한 공간으로 남녀노소가 즐기기에는 조금 어려운 이미지였다면 지금은 금연법이 시행된 이후 흡연부스를 따로 설치하고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변화하여 카페형 PC방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카페형PC방이라는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던 PC방인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금연법이 시행된 이후 어떻게 기존의 고객들과 신규 고객들을 잡을 수 있을지를 고민하다 PC방의 포지셔닝을 카페까지 넓혀 타겟고객을 증가시키는 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으로 변화하였다고 얘기하였다.

또한, ‘PC방창업’은 현재 개인 PC방이 아닌 프랜차이즈PC방으로 변화하고 있어, 창업장벽이 높지 않고, 처음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주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수익에 있어서도 타 업종에 비해서 우수한 수익을 거두고 있고 폐업률 또한 낮은 업종이기 때문에 ‘PC방창업’의 인기는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창업 시장은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게 변동성이 높아지고 있다. ‘PC방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창업주들은 이러한 변동성에서 ‘PC방’ 업종의 지속성과 꾸준함을 가장 큰 장점으로 지목하고 있어, 예비 창업주들에게 가장 추천할 만한 업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