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48 (금)
고1ㆍ2 담임 진학지도 역량강화
고1ㆍ2 담임 진학지도 역량강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6.02.25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서 연수 입시 전문성 높여
 경남교육청은 25~26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고1ㆍ2 담임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고2 담임 연수는 허정은 부산대 입학사정관이, 고1 담임 연수는 김정현 경상대 입학사정관이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 및 향후 전망’이란 주제로 진학지도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강의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김종승 대교협 강사는 ‘고2 담임 진학지도 매뉴얼 및 대입상담 프로그램 활용’이란 주제로 고2 담임교사들이 월별 진학지도 매뉴얼과 학생 진로맞춤형 진학상담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는 상담 프로그램 사용에 대해 안내한다.

 김철만 대교협 강사는 고1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교사들이 알아야 할 진학지도 매뉴얼에 대해 안내한다.

 이번 연수는 신학기 단위학교 교육력 신장을 통한 안정적 분위기 정착과 2016학년도 일반고 고1ㆍ2 담임교사 중 신규교사 및 최근 3년간 일반고 비담임교사들의 진학지도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했다.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가 부족해 학교현장에서 진학지도의 어려움이 발생함에 따라 대입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자료를 사전에 제공해 단위학교에서 학생 맞춤형 창의적인 대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유승규 중등과장은 “이번 연수가 진학지도를 위해 학생들과 늘 함께 고민하는 고1ㆍ2 담임교사들에게 변화하는 대입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주는 의미 있는 연수가 됐으면 한다”면서 “단위학교 대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음 달 7~9일 고3 담임교사 연수와 다음 달 중순 학교장연수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