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41 (토)
“영남권 중기 상생 발전합시다”
“영남권 중기 상생 발전합시다”
  • 김현철 기자
  • 승인 2016.02.1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중기청 등 3개 지방청 중기 지원체계 강화 교류회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엄진엽), 부산ㆍ울산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진형), 대구ㆍ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문환)은 11일 영남권 지방중소기업청간 소통 활성화를 통한 지역 중소기업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교류회를 가졌다.

 이날 교류회는 지방청 간, 지방청과 본청 간 활발한 의사소통 및 원활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정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영남권 3개 지방중기청은 이날 소통강화를 위해 모인 첫 만남인 만큼 각 지방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우수시책을 공유했다.

 경남청은 정부지원 미수혜 기업을 대상으로 직원 또는 비즈니스지원단이 직접 기업을 찾아가서 각종 사업 안내와 연계지원을 해주는 ‘중소기업 첫 만남 서비스’ 시책을 공유했다.

 부산울산청은 직원들이 개별 중소기업이 겪는 애로사항ㆍ규제개선ㆍ민원 등 직접 발로 뛰는 ‘현장밀착형 지원 사례 발표회’를 소개했다.

 대구경북청은 R&D역량이 부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를 활용해 사업계획서 작성, 발표요령 등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R&D멘토스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3개 지방청은 이날 교류회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정책이 현장에서 잘 작동되지 않거나 고객인 중소기업들이 원하는 정책개선 사항을 발굴, 본청 등에 건의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공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 지방청 간 영상회의, 카카오톡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적극 활용해 지방청장뿐만 아니라 실무자들로 소통ㆍ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향후 영남권 3개 지방청은 호남권(광주ㆍ전남청, 전북청)으로의 참여 범위를 확대하고 11개 지방청장의 모임인 지방중소기업청장협의회 발족해 소통채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