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43 (화)
‘쌍문동 태티서’ 명장면 꼽으며 정 나눠
‘쌍문동 태티서’ 명장면 꼽으며 정 나눠
  • 연합뉴스
  • 승인 2016.02.10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토크쇼‘택시’출연 캐스팅 비화도 소개
▲ ‘응답하라 1988’의 중심에 섰던 배우 이일화(45)와 라미란(41), 김선영(40)이 지난 9일 밤 방송된 tvN 토크쇼 ‘택시’에 출연했다.
 1988년 서울 쌍문동을 배경으로 한 tvN 가족극 ‘응답하라 1988’의 중심에 섰던 배우 이일화(45)와 라미란(41), 김선영(40)이 지난 9일 밤 방송된 tvN 토크쇼 ‘택시’에 출연했다.

 이웃의 끈끈한 정을 보여준 셋은 ‘쌍문동 태티서’(소녀시대 멤버로 이뤄진 3인조 걸그룹)로 불리기도 했다.

 이일화와 라미란이 “처음에는 연기자가 아닌 줄 착각했다”고 나란히 말한 김선영은 캐스팅 비화에 대해 “tvN 드라마 ‘꽃할배 수사대’에 출연한 내 모습을 본 신원호 PD가 ‘웬 동네 아줌마야’라는 이야기를 했었다고 한다”고 소개했다.

 이일화는 김선영을 두고 “차화연 선배를 사석에서 만났는데 (김선영을 가리켜) ‘그 보석은 누가 캐스팅했느냐’고 묻고 이미숙 선배도 칭찬했다”고 전했다.

 평균 연기 경력 22년 차인 세 배우는 서로 명장면을 꼽아주기도 했다.

 이일화 명장면으로는 1회에서 데모에 참여했던 큰딸 보라를 연행하려는 경찰에게 “우리 딸은 아닙니더”라며 울부짖는 장면(김선영)과 노래 ‘아파트’에 맞춰 막춤을 추던 장면(라미란)이 꼽혔다.

 김선영과 이일화는 라미란 명장면으로 각각 11회에서 아들에게 “엄마가 영어를 읽을 줄 몰라”라고 고백하던 장면과 16회의 전국노래자랑에서 계란장수 테이프 반주의 ‘계란이 왔어요’에 맞춰 춤추던 장면을 손꼽았다.

 이일화는 김선영에 대해 “눈물 흘리는 장면을 연기하는 배우 중 이만한 배우가 없다”고 말했고, 이 이야기를 듣던 김선영은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라미란은 1회에서 아들 선우의 비행을 의심한 나머지 “아빠 없다고 이러는 거냐”고 야단쳤다가 오해를 풀고 오열했던 부분을 김선영의 명장면으로 들면서 “그 장면이 정말 압권이었다. 김선영은 ‘순두부’ 같은 심장을 가진 것 같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