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1 (금)
“한ㆍ일 학생교류 문화 알아가요”
“한ㆍ일 학생교류 문화 알아가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6.01.28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교육위원회 방문 교육청서 협의회 예정
▲ 일본 오카야마현교육위원회 다케이 치쿠라 교육장 일행이 28일 박종훈 교육감을 접견하고 양 기관은 교육교류에 관한 협의를 했다.
 경남교육청과 일본 오카야마현교육위원회 교육교류에 관한 협약에 따라 일본 오카야마현 교육위원회 교육장(다케이 치쿠라) 외 4명이 28일 경남교육청을 방문했다.

 다케이 치쿠라 교육장 일행은 28일 박종훈 교육감을 접견하고 2016년도 교육교류에 관한 협의회를 가졌다.

 지난 2012년 1월 9일 체결한 우호교류 협정에 따라 양 도ㆍ현은 학생교류, 교원교류, 교육정보 교환 등 교육ㆍ문화 각 방면에서 상호 이해와 친선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환영사에서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양 도현간의 잦은 교류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일은 미래 한 일 양국이 더 두터운 우방국이 되게 하는 초석을 다지는 일이다”고 말했다.

 다케이 치쿠라 교육장 일행은 행복학교 운영학교인 김해 봉명중학교, 초등영어교육 우수학교 창원신월초등학교, ICT활용 우수학교 창원 북면초등학교, 과학영재교육을 위한 특수목적고등학교인 경남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하고 경상남도수목원, 동의보감촌 등의 문화유적지를 방문하고 오는 30일 귀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