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59 (일)
창원대-함양군, 상호협력 관‧학 MOU 체결
창원대-함양군, 상호협력 관‧학 MOU 체결
  • 경남매일
  • 승인 2016.01.0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12월 28일 함양군청에서 최해범 창원대학교 총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임창호 함양군수(오른쪽 여섯 번째)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7일 함양군청에서 함양군(군수 임창호)과 ‘창원대-함양군 관·학 상호협력 협약식<사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창원대 최해범 총장과 윤병일 사무국장, 함양군 임창호 군수, 정한록 부군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사업 발굴 ▲지역 우수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 ▲학술세미나 공동 개최 및 자원 상호 활용 ▲창원대학교 산업의과대학 설립 추진 등에 상호 협력키로 하였다.

임창호 함양군수는 “세계로 도약하는 경남의 선도대학 창원대와 상호교류의 기틀을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발전과 우수인재 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상호교류 등 상생의 길을 열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해범 총장은 “창원대가 경남도내 시·군과 교류협력 시스템을 갖추면 대학의 교육연구 인프라가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동시에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이 추진 중인 주요 현안사업에도 큰 힘이 실리는 등 관·학협력의 모범사례를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