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49 (목)
공직자 청렴 윤리의식 높인다
공직자 청렴 윤리의식 높인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6.01.07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 직원 반부패ㆍ청렴 실천 결의
▲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반부패ㆍ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학)은 ‘반부패ㆍ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하고 청렴서약을 통해 반부패 의지를 대내ㆍ외에 천명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소속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결의대회는 공직자의 의식개혁 및 반부패ㆍ청렴문화 확산으로 도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공직풍토 확립 및 공직자의 청렴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해 개최했다.

 결의대회는 직원 대표의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과 전 직원들의 서약서 작성, 건전한 경조문화 조성 실천 결의 및 고위공직자 직무 관련 외부강의료 안 받기 운동 전개 순으로 진행됐다.

 반부패ㆍ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청렴한 공직 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국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 한다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ㆍ향응을 받지 않으며, 주변으로부터 청렴성을 의심받을 만한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하여, 나부터, 지금부터, 우리 기관부터 솔선수범하기로 한다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안병학 교육장은 “이번 실천대회를 계기로 전 직원의 청렴의지와 공직윤리 확립의지를 다시 한 번 되새겨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청렴교육 및 홍보를 통해 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교육지원청은 경남도교육청이 실시한 2015년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최상위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평가에서 창원교육지원청은 정책 투명성ㆍ신뢰성 제고 부문과 청렴의식ㆍ문화 확산 부문, 부패방지 및 신고 활성화 부문에서 모두 100점을 받았으며, 반부패 인프라 구축 및 부패유발요인 제거ㆍ개선 부문에서도 18개 시ㆍ군 교육지원청 중에서 최고실적을 기록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반부패ㆍ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