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54 (금)
행복학교 추진ㆍ지원 논의 교직원ㆍ담당자 연수
행복학교 추진ㆍ지원 논의 교직원ㆍ담당자 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6.01.05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경남교육종합복지관에서 2016 선정 행복학교 교직원, 지역교육청 행복학교 담당 장학사, 행복학교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대상자 등 140명을 대상으로 나흘간 합숙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수 개강식에 이어 창원 교방초등학교 김경숙 교장을 비롯한 올해 선정 행복학교 학교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박종훈 교육감이 직접 행복학교 지정 현판을 수여한다.

 이번 연수는 2016학년도부터 새롭게 운영할 행복학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10개 행복학교 교직원, 18개 교육지원청 행복학교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연수 참가자들은 행복학교 운영 철학 및 추진 방향과 행복학교 4대 추진 과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행복학교 현장 실천 사례 공유를 통해 행복학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연수는 3박 4일간 32시간 합숙 연수로 진행되며 행복학교 교직원 간 소통 및 연수 집중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또 강의식 연수 방법에서 과감히 벗어나 팀별, 학교별 협력을 통해 교육 현장의 실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실습 위주의 연수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학교별, 업무 담당자별 워크숍을 통해 행복학교 추진 및 지원에 대한 논의 및 행복학교 운영 계획도 수립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