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9 (금)
전우회, 보조금 꿀꺽 순찰은 ‘뒷전’
전우회, 보조금 꿀꺽 순찰은 ‘뒷전’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5.11.30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장유 등 7곳 매년 2천만원 지원 방범활동 확인 실사를
▲ 최근 지역 방범 활동을 위해 김해시가 지원하고 있는 H 전우회가 실제 방범 활동은 거의 하지 않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사진은 30일 김해 지역에 위치한 한 전우회 초소 전경.
 지역 방범활동 명목으로 김해시에서 보조금을 지원받는 H 전우회가 방범활동을 등한시해 시가 전면 실사를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30일 김해시에 따르면 시 보조금이 지원되는 김해 지역 전우회는 장유ㆍ서김해ㆍ대동ㆍ북김해ㆍ칠산ㆍ진영지회 등 9곳에 이른다. 이들은 제사보다 젯밥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들 지회는 올해 지역 방범활동을 위해 유류비 등 각각 275만 원씩 2천여만 원을 시로부터 지원받는 등 매년 보조금을 받고 있다.

 또 시는 지난 2001년부터 2012년 사이 9개 중 7개 지회에 방법 순찰용 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전 전우회연합회 간부는 “이들 지회가 시 지원금을 받고도 방범활동은 거의 하지 않는다”며 확인 실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지역 주민 김모(59ㆍ삼계동) 씨는 “이들 지회는 평균 주 2회 방범활동을 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지난 몇 달간 순찰 도는 것을 본 적이 없다”며“시민의 세금이 낭비되고 있는데도 시의 감독이 너무 미비한 것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장유동 주민 박모(56) 씨는 “경찰 인력이 닿지 않는 곳에 지역 방범대 순찰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정해진 시간에만 실시하는 주 2회 순찰이 과연 효과가 있을지 의문일뿐더러 전우회는 이마저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 전우회 초소는 공원이나 국유지에 설치돼 있어 시민들에게 볼편을 줄 뿐 아니라 주변 환경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진영읍 김모(65) 씨는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것에 비해서 전우회가 너무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는 것 같다”며 “특히 B 전우회 초소는 시민들의 쉼터인 공원 안에 위치해 있어 불만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J 전우회도 청소년 수련관 입구에 위치해 있어 민원이 빗발치는 등 문제를 일으킨 바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방범 활동이 저녁 9시 이후에 이뤄지는 탓에 9개 지회 모두를 매주 확인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해당 사실을 다시 확인해 보조금 축소 등을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