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3 (목)
“대한민국 해군 역사 한자리에”
“대한민국 해군 역사 한자리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5.11.3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창설 70주년 해사 박물관 특별전
▲ 27일 해군사관학교 박물관에서 정호섭 해군참모총장ㆍ김판규 해군사관학교장ㆍ역대 해군참모총장과 재진 지역 장성 등을 비롯한 참석내빈들이 해군창설 70주년 기념 특별전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해군사관학교는 교내 박물관에서 해군창설 70주년 기념 특별전을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해사 박물관-국립해양박물관 공동주관으로 광복 70주년과 해군창설 70주년을 맞아 해군창군기, 6ㆍ25전쟁기, 베트남 참전기, NLL 수호 영웅의 유품 등 해군 창설 70년의 역사를 돌아 보고 미래 해군을 조망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해군의 창군 정신과 전통계승, 해군의 창설과정, 해양영토 방위와 세계평화 유지 기여, 해군의 함정과 생활, 해군의 힘ㆍ대한민국의 미래 총 5개 주제 아래 330여 점의 해군자료를 전시한다.

 이번 특별전 전시 자료 중 해군 창설의 주역인 손원일 제독의 창군표어 족자, 해군 최초 전투함이자 대한해협 승전 주역인 백두산함(모형), 베트남 전쟁 당시 적이 던진 수류탄을 홀로 막은 故 이인호 소령의 전사 직전 사진, 아덴만 여명 작전 시 노획물 등 해군이 걸어온 길을 느낄 수 있는 유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야외 전시장에는 포토존과 함정모형, 해군복장 체험장, 해군 무기 장비 전시장이 마련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도 친숙하게 해군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학수 해사 박물관장은 “광복 직후 해군의 창군기부터 오늘날까지 대한민국 역사와 함께 한 해군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해군의 과거와 미래를 함께 느끼고 공유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별전 관람은 무료이며 해사 홈페이지(www.navy.ac.kr) 견학 및 방문 메뉴에서 방문 3일 전까지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