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31 (금)
“더 행복한 산청군 만들겠다”
“더 행복한 산청군 만들겠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5.11.3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만선 통합조사담당 ‘행복e음 핵심요원’ 1위
▲ 조만선 통합조사담당.
 산청군 주민생활지원실 조만선 통합조사담당이 보건복지부의 ‘2015년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행복e음 핵심요원 제도는 사회복지통합전산시스템인 행복e음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스템 사용법 안내와 교육 지원에 목적을 두고 전국 지자체에서 380여 명의 핵심요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행복e음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활동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조 담당은 기능개선 게시물 등록, 정보공유, 교육횟수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조 담당은 사회보장제도 경로당 방문설명회, 맞춤형급여 사회보장제도 운영,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봉사ㆍ힐링프로그램 운영 등 창의적인 복지 특수시책을 추진했다.

 특히, 기초생활 맞춤형복지 급여 강사요원으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지자체 기초생활보장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강의 실적평가에서 우수 강사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지난해 감사원 감사에서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개선 분야에서 창의적인 복지시책 추진으로 감사원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조만선 담당은 “군민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것이 좋은 성과를 얻었다”면서 “앞으로도 군민 입장에서 복지 업무를 추진해 ‘행복한 산청군’을 만드는 데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