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21 (금)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봉사”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봉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11.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녹색어머니회 워크숍
 경남교육청은 지난 20일 오전 11시 창원 호텔인터내셔널에서 전국 녹색어머니회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전국녹색어머니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국녹색어머니회 워크숍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행사로 쾌적하고 안전한 등ㆍ하굣길 조성을 위한 녹색어머니회 회원의 봉사활동에 대한 위로와 역량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한 해 동안 녹색어머니회 활동에 대한 사례 우수학교 8교, 개인 실천수기 공모 입상자 20명에 대한 시상식도 있었다.

 또 김종영 교수(서울대학교)는 ‘공감과 소통의 수사학’이라는 주제로 특강해 소통하며 살아가야 하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교수는 “강의 내용 중 수사학은 설득의 수단뿐만 아니라 인간교육은 물론 리더십의 기본이고 종합학문이요 그야말로 만사의 여왕이다”면서 “더 나아가서 진정한 소통을 이끌게 하는 최고의 원리”라고 강조했다.

 각 영역별 대상을 수상한 강원 화천초등학교, 전북 군산중앙초등학교 장효실 녹색어머니의 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이날 도교육청 전희두 부교육감은 환영사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에 애쓰신 녹색어머니회 회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우리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지킴이로서 더욱 큰 관심과 애정으로 귀한 역할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