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0 (목)
“수업 역량 길러 우수인재 양성”
“수업 역량 길러 우수인재 양성”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11.19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특성화고 교사 NCS기반 과정 연수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16학년도 특성화고에 적용될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19~24일 진주기계공고와 경남관광고에서 특성화고 전문교과교사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교육과정이란 국가와 산업계가 주도해 개발ㆍ인증한 NCS를 특성화고 교육과정에 반영한 것으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지식, 기술, 태도를 교육해 현장직무 수행능력을 갖춘 ‘할 줄 아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NCS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실무과목 편성방법, 실무과목 수업적용 우수사례 발표 등을 통해 특성화고 전문교과교사의 수업역량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NCS기반 교육과정은 2016학년도 특성화고등학교 2ㆍ3학년 전공과목에 적용 되고 2017학년도 확대 적용, 2018년 전면 적용하게 된다. 경남교육청은 NCS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도입을 위해 방학을 이용해 핵심요원 연수를 매년 80명씩 실시하고 있으며 전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NCS기반 교육과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NCS 학습모듈 활용 10개 연구회를 운영해 NCS 학습모듈을 수업에 시범 적용하고 있다.

 도교육청 김동환 과학직업과장은 “이번 연수가 NCS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특성화고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NCS기반 교육과정 도입으로 산업계가 요구하는 우수기술인재 양성 및 특성화고의 교육력을 한 단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