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48 (토)
서창중, 특성화고 초청 진학설명회 개최
서창중, 특성화고 초청 진학설명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10.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창중학교(교장 김상현)는 학교 강당에서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특성화고등학교들을 초청하여 3학년 학생들에게 진학설명회를 마련하였다.

양산지역은 인문계열 고등학교만 있어 특성화고를 진학하려는 학생은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를 구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웠다. 서창중학교는 이러한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관련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과 울산 및 경남지역의 특성화고등학교를 초청하였다.

초청된 학교들은 울산미용예술고와 부산 경호고, 예원여고, 부산미용고, 대진정보통신고, 부산정보관광고, 부경보건고, 부산국제영화고와 김해건설공고, 창녕공고의 특성화고등학교와 울산마이스터고와 울산에너지고 등의 마이스터 고등학교가 참석하여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학생들은 각 고등학교 담당 선생님의 설명을 들은 뒤 해당 학교의 부스를 찾아가 여러 가지 질문을 하고 자료를 제공받으며 관심있는 학교들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 특히 각 학교의 선생님 뿐만 아니라 재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막연한 이미지를 벗어나 구체적인 진학설계가 가능하였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정보제공이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3학년 오보석 학생은 “솔직히 근처에 있는 고등학교만 알고 있었는데 다양한 학교가 많고 각 학교에 다양한 학과가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진로와 관련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라며 자신의 진학과 관련해 구체적인 설계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