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52 (토)
진영중앙초, 미술관의 작품을 학교안에서 생생하게
진영중앙초, 미술관의 작품을 학교안에서 생생하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9.2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중앙초등학교(교장 김법곤)는 지난 17일 본교 3층 가온누리 갤러리에 ‘대산 미술관 소장품전’를 마련했다.

이번전시는 17년 동안 대산미술관을 운영하면서 수집하였던 소장품으로 전시가 마련되었다. 이는 본교의 특색교육과제인 ‘다양한 예술 체험 활동으로 고운 심성 기르기'를 구현하고 지역 유관 기관 연계를 통해 굳이 미술관을 가지 않아 학교 안에서 미술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대산미술관과 MOU를 체결하여 추진된 행사이다.

본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동안 진행되며, 특히 17일에는 지역 인사 및 본교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여 지켜보는 가운데, 경남의 원로작가 외 중견작가, 신진작가들의 작품(박호 [설경] 외 23점)이 약 33m에 달하는 본교 3층의 가온누리 갤러리에 전시된 후 커팅식 행사를 실시하였다.

본 전시회를 관람하는 행사를 통해 학교에서는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작품 감상 및 교육활동 전개할 수 있으며 지역 및 학부모에게는 다양한 홍보를 통해 미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커팅식에 참석한 교사들은 '평소에 학생들이 미술작품을 전시하고 관람할 기회가 없었는데 학교 안에 갤러리가 마련되어 학생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미술 작품을 보고 느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