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03 (금)
“해양플랜트 대책 촉구” 김한표 의원
“해양플랜트 대책 촉구” 김한표 의원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5.09.10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시설 공사 문제 제기” 김성찬 의원
▲ 10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교육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한선교의원이 EBS 수능 교재를 쌓아둔 채 질의를 하고 있다.
국감 첫날 경남의원 질의

 국회 산업통상자원위 소속 새누리당 김한표 의원(거제)은 10일 산업자원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은 지난해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 신성장동력이며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각광받았지만 올해 유가 하락과 해양플랜트 건조과정 중 발생한 대규모 부실로 최악의 수출감소로 이어지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또 “수출감소와 내수경제 침체, 일자로 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항공산업 육성 및 진흥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면서 “그런데 현재 국내 항공산업은 중소기업이 일자리의 61%를 차지함에도 전체 매출액의 85%는 대기업 못인 매우 비정상적인 역피라미드 구조”라며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회 국방위 새누리당 김성찬 의원(진해)은 국방부 국정감사에서 군 시설공사로 인해 발생하는 민생경제의 악영향을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국방부 시설본부 발주사업을 수주한 원도급업체가 하도급 업체에 체불한 대금이 최근 3년간 204억에 이른다”고 문제를 제시했다.

 19대 마지막 국정감사 첫날부터 상임위 곳곳에서 파행이 잇따랐다.

 증인채택 문제, 자료누락 등을 이유로 여야가 강(强)대 강 대치국면을 이어가고 있다.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교육부는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으로 국감 시작 1시간여 만에 정회하는 소동을 빚었고, 보건복지위원회는 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국정감사 시작부터 파행을 빚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