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2 (금)
‘우리땅 생물’ㆍ‘독’ 알아볼까
‘우리땅 생물’ㆍ‘독’ 알아볼까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5.09.0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6일부터 전시
▲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함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우리 땅 우리생물, 생물의 독’ 전시회가 열린다.
 우리나라 한반도에 살아가는 자생생물이 얼마나 있고, 생물자원은 왜 중요한지 알 수 있는 전시회가 함양군에서 열려 자녀교육과 생명사랑을 일깨우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일 함양군에 따르면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우리 땅 우리생물, 생물의 독’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전시는 함양군이 국립생물자원관과 교류협상으로 군민들에게 생물자원에 대해 알려주고자 초청 전시회를 마련한 것으로, 이번 함양 전시에서는 ‘우리땅 우리생물’, ‘생물의 독’ 2가지 주제가 전시된다.

 ‘우리 땅 우리생물’ 주제의 이동형 전시에서는 곤충표본과 조류 및 포유류 박제 식물표본 등 총 50여 점의 희귀한 자생생물 박제표본이 선보여 우리가 지켜야 할 멸종위기생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멸종위기종이 어떻게 보전 복원과정을 거치는지 알게 해준다.

 또 ‘생물의 독’ 전시에는 독의 유래, 독의 침투경로, 독의 종류, 세계 5대 독 등 독을 가진 생물에 대한 바른 이해와 함께 생물의 독이 신약개발에 어떻게 쓰이는지 등 일반인이 잘 모르는 상식과 가치를 재조명해준다.

 특히 우리나라 산에서 자라나는 산나물로 착각할 수 있는 독초ㆍ독버섯표본으로 잘못 먹은 독의 유해성을 일깨우고, 개구리에게도 스트레스를 주면 독을 뿜게 되는 것과 작지만 위험한 독충ㆍ가을철 벌ㆍ쏘는 물고기 등을 표본으로 보여줘 교육효과를 높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전시를 넘어서 교육적 의미가 상당하다”며 “자녀를 키우는 가정 및 학교 등 단체관람도 환영한다. 많이 관람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