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19 (토)
‘베테랑’ 관객수 1천만 명 돌파
‘베테랑’ 관객수 1천만 명 돌파
  • 연합뉴스
  • 승인 2015.08.30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화 역대 13번째
▲ 류승완 감독의 액션영화 ‘베테랑’이 누적 관객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
 류승완 감독의 액션영화 ‘베테랑’이 개봉 25일 만인 29일 오전 7시 30분께 누적 관객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한국영화로는 역대 13번째며 외화를 포함하면 17번째다. 또한 ‘베테랑’은 개봉 이후 하루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내놓지 않아 올해 가장 오랫동안 정상을 유지한 영화이기도 하다.

 특히 ‘베테랑’의 천만 돌파는 최동훈 감독의 ‘암살’이 광복절에 1천만 명을 돌파한 지 꼭 2주 만이다.

 그동안에도 1천만 명을 돌파한 영화에는 시장을 ‘쌍끌이’ 해줄 강력한 ‘러닝메이트’가 있기는 했지만 이렇게 두 경쟁작이 같은 시기에 나란히 천만 고지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베테랑’은 안하무인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의 범죄 행각을 베테랑 형사 서도철(황정민)을 비롯한 광역수사대가 끈질기게 쫓아 단죄하는 모습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이 영화의 최대 강점으로는 ‘통쾌한 감성’이 꼽힌다. 사람 중한 줄을 모르는 재벌을 서민 형사가 단죄한다는 간결하고도 분명한 메시지를 액션 전문인 류승완 감독의 시원한 액션과 함께 그려냄으로써 관객과 소통에 성공했다.

 그간 한국적인 액션 영화를 끊임없이 시도했으나 ‘천만 영화’의 인연은 없었던 류 감독은 이 영화로 마침내 천만 고지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